요리할 때 필수 재료인 식용유.
대부분의 베트남 요리에 팔수로 들어가는 기름, 앞으론 베트남에서 뭘 믿고 먹죠?
베트남을 충격에 빠트린 가짜 식용유 파문.
가족 건강을 위해 고급 식용유로 바꾼 소비자들, 좋은 줄 알고 샀더니, 동물 사료용 기름이라고,
베트남 국민들은 대흥분함.
마트에서 판매됐던 문제의 기름. 기름은 육안으로 구분이 진짜 어려워요. 저렇게 속이는데 어떻게 피할수가 없어요.
먹거리 장난 수준을 넘은 심각한 사안입니다.
ㅇ사 식용유를 납품받은 베트남 내 식당, 공장, 식품업체가 수만 톤.
베트남 여행 많이 가는데, 가짜 식용유로 만든 음식을 먹었다면? 동물 사료용 기름은 엄청난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 동물 사료용 기름은 정제되지 않은 원유 상태"
" 인체에 유해한 독소, 불순물, 화학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
장기간 섭취시 장기손상, 독소가 축적됩니다. 만성 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기름을 안 쓰는 요리가 없는 베트남 식당,
가짜 식용유가 베트남의 식탁을 위협합니다.
베트남 전역을 뒤흔든 가짜 식용유 파문, 사람들의 건강을 볼모로 꾸민 짓.
단순한 장난을 넘어 중대한 범죄에 해당합니다.
1위 vs 18위 감자튀김 위 000, 믿음의 배신!!
손님이 목격한 충격적인 모습이 있습니다.
한 손님이 줄을 서 있던 중, 우연히 듣게 된 직원들의 대화.
감자튀김기가 건조기가 된 상황, 대부분 패스트푸드점은 오픈형 주방이 다수인데 심지어 제지하는 사람도 없음.
감자튀김 보온기 위에서 걸레를 건조하는 중인 직원. 아무렇지 않게 그 아래서는 감자튀김을 포장.
감자튀김은 아무것도 모르는 손님의 입으로 들어가게 되죠.
대걸레에서 떨어졌을 오염 물질. 감자튀김 위 먼지 토핑 수준.
M패스트푸드는 공식 성명을 발표했는데
"본사는 위생과 식품 안전을 중요히 여기고 있습니다. "
위생, 식품 안전교육 재시행을 발표, 하지만 이미 물은 엎질러진 상황이죠.
글로벌 패스트푸드점의 감자튀김 걸레 맛 에디션.
음식점의 위생은 곧 신뢰의 문제입니다. 요식업 종사자의 책임가 있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음식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수단을 넘어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요소잖아요.
단순한 위생 사고로 보기보다는 중대한 사회적 문제로 다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취재를 하면서 대형 사건들이 터지고 난 다음에야 관련 부처들이 부랴부랴 움직이는 걸 많이 봤는데
사후 대처도 물론 중요하기는 합니다만, 사전에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게 더 중요해 보입니다.
1위는? 온 국민을 속인 가짜 식용유 파문.
믿고 먹었던 식용유가 알고 보니 동물 사료용 기름이었다는 사실에 정말 충격을 받았는데요.
더욱 심각한 건 기름이 비고익 유통망을 통해 단체 급식 시설이나 학교 매점에 흘러 들어갔을 수 있다는 겁니다. 아이들 입에까지 들어갔을지도 모른다니 정말 화도 나고 걱정이 됩니다.
같은 사회를 살아가는 어른으로서 단순히 분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되는 때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프리한19 tvN SHOW.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