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 방치하면 안 되는 중요한 이유는?
전체 암 환자의 5년 내 사망률은? 약 30% 입니다.
골도공증성 골절 환자의 5년 내 사망률은 43.8%입니다. 암 사망률보다 13%나 높아요.
10명 중 4명은 사망한다는 건데, 뼈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붙잖아요.
왜 이렇게 사망률이 높은걸까요?
팔, 정강이뼈 골절은 깁스로 해결이 되지만, 척추, 고관절은 움직임을 제한하고 누워서 회복합니다.
움직이지 못하면 혈액 순환 장애가 발생하고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됩니다.
폐렴, 욕창, 혈전 등 2차 합병증 위험이 높아집니다. 고관절 골절 환자 욕창 발생률이 66% 입니다.
골다공증 환자는 회복이 느려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분쇄 골절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뼈가 산산조각 나는 것.
골다공증이 없는 경우 골절부위는 선명하고 깔끔한데, 이런 경우 뼈를 자리를 잡은 뒤, 깁스나 금속으로 고정하면 정상적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골다공증이 없는 경우 골절부위는 선명하고 깔끔한데, 이런 경우 뼈를 자리를 잡은 뒤, 깁스나 금속으로 고정하면 정상적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골다공증 환자가 흔하게 겪는게 분쇄 골절입니다. 뼛조각들을 모아 하나하나 접합해야해서
접합 과정이 까다롭고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요. 일반 골절에 비해 회복 기능이 오래걸려요.
분쇄 골절이 위험한 이유는 날카로운 뼛조각이 온몸을 돌아다닌다면? 근육이나 장기 등 신경을 찌르게 됩니다.
만약 혈관을 건드린다면, 분쇄 골절 뼛조각이 혈관과 장기를 찌르면 과다 출혈 발생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골수의 지방 조직이 혈류를 타고 이동하게 되고 심장, 뇌등 중요한 장기에 손상 위험이 생기게 됩니다. 골다공증성 골절은 특히 위험합니다.
뼈 건강을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은?
우유에서 추출한 유단백 추출물입니다. 골밀도, 골강도 증가에 도움이 되는 뼈 건강 핵심 성분입니다.
MBP 대신 우유를 마셔도 될까? 우유 속 MBP 함유량은 0. 005% 입니다.
MBP 대신 우유를 마셔도 될까? 우유 속 MBP 함유량은 0. 005% 입니다.
MBP 하루 권장량 40mg을 채우려면? 200ml 우유를 130잔 먹어야 합니다. 우유로 MBP를 채우기는 불가능합니다.
MBP가 뼈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파골세포와 조골세포는 균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조골 세포는 새로운 뼈를 생성하고 두 세포가 일하면서 끊임없이 새 뼈로 교체합니다.
뼈가 파괴되면 파골 세포만 열심히 일하고, 조골세포는 일을 안 한다면?!
MBP는 조골세포를 활성화하고 파골 세포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여성 호르몬은 뼈를 보호해 줍니다. 완경 이후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뼈가 약해집니다.
골다공증 환자는 65세 이상 여성이 대다수입니다. 우리나라 골다공증 환자 90%는 여성입니다.
여성 골절 위험은 50세 이후 10년 마다 약 2배이상입니다.
파골세포와 조골세포 균형에 도움이 되는 MBP.
뼈 건강 지표인 골밀도 증가에도 도움이 되는 MBP입니다.
파골 세포를 억제하고 조골 세포를 활성화 해 골밀도 증가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MBP.
골다공증 발생 시 뼈에 구멍이 커지고 골밀도가 감소합니다. MBP는 파골 세포를 억제하고 조골세포를 활성화 합니다.
구멍 난 뼈의 골밀도를 채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뼈 대사 균형을 맞춰 골밀도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골밀도가 10% 이상 많아지면 , 골다공증 발병 시기가 13년 줄어들어요.
골강도에도 도움이 되는 MBP.
골밀도가 낮으면 골강도도 낮을 가능성이 큽니다. 골강도와 골밀도가 비슷하게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골감소증 환자는 정상 뼈 대비 골강도가 약 52% 줄어듭니다. 정상 뼈 대비 56% 골밀도가 줄어듭니다. 따라서 골절에 주의하고 대비가 필요합니다.
고령자 낙상 사고가 가장 잦은 곳은?
침실에서 일어나다가 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끄러운 화장실에서도 사고가 발생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는 골절 사고.
골밀도와 골강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 MBP.
MBP가 골절 위험 감소에도 도움이 될까?
뼈를 부러트리는 데 힘이 가해지게 되는데 그만큼 뼈가 강해졌다는 뜻입니다.
MBP 섭취 시 주의할 점은?!
하루 섭취 권장량 40mg를 준수해 주세요.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이 입증된 것인지 확인해주세요.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가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산부, 수유부는 전문의 상의 후 섭취해 주세요.
출처: 엄지의 제왕.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