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지 필수템, 디지털 관광 주민증 혜택과 발급 받는 법.
가을 여행을 준비중인 무무와 지니,
지니가 가평에 가면 짚라인 20% 주민 할인 받을 수 있다고,
아니면 삼척은 해상 케이블카가 50% 할인, 주민 한일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지역 주민만 가능한 혜택인데, 두 군데 주민 등록이 되어있는 것일까?
지니는 가평과 삼척 그 어느 곳에도 거주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평, 삼척뿐 아니라 인기 관광지에서도 주민 할인을 받았는데, 그 이유는?
이사나 주소지 이전 없어도 지역 주민 할인 혜택 이상을 누릴 수 있는 디지털 관광 주민증이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국 34개 지역 800여 개 업체와 제휴를 맺었습니다.
디지털 관광 주민증은 다양한 여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발급만 받으면 교통편, 숙박, 입장료, 체험 등 할인혜택이 쏟아집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발급 필수입니다.
디지털 관광 주민증 다양한 혜택 정리.
태백, 삼척, 무주 등 일부 지역 여행시 왕복 열차가 10% 할인이 됩니다. 어트랙션 뿐 아니라 숙박, 식당 등 종류별로 할인이 가능합니다.
작고 소소한게 아니고 화끈한 할인 혜택들이네요. 저도 요거 디지털 관광 주민증 받아서 여수에 있는 해상 케이블카 그거 한번 탈까봐요. 비싸서 안타고 그냥 왔는데 그때 요걸 알았다면 좋았을거 같아요.
전국 곳곳에 포진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전남 신안에서는 숙박비 최대 60%할인도 됩니다. 제휴 숙소 한정입니다.
강원도 정선에서는 케이블카 30% 짚와이어 20% 제휴 식당은 10%까지 할인이 됩니다.
방문 인증 시 추가로 주어지는 40% 운임 할인권도 있습니다.
쏠쏠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관광 주민증, 올해 5월을 기준으로 디지털 관광 주민증 발급자가 7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디지털 관광 주민증 발급받는 방법
지금 당장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신청고 간단하고 발급비도 0원입니다.
앱만 깔면 끝. 안하면 나만 손해인 정말 꿀정보네요.
국내 여행 필수템인 디지털 관광 주민증, 대한민국 구석구석 힐링, 알뜰한 여행을 떠나 보세요.
출처: tvn 프리한19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