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으면 약, 잘못 먹으면 독.
영양제 복용 똑똑히 하는 법!!!
당뇨병약 중에 알파글루코시다아제 역제제라는 약이 있는데 이성분은 위장장애로 인한 소화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당뇨약의 약 효과가 현저하게 저하될수 있다고하네요.
칼슘제와 오메가3등 열가지가 넘는 영양제를 복용하는데 약물 간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간에 굉장한 무리를 줄수 있고 계속 이렇게 복용할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져 심할 경우 사망까지 이를수도 있다고해요.
지난해 배우 A씨는 다이어트 의약품 8알 복용후 환청, 환각증상을 일으켜 논란이 되기도 했잖아요. 독감 처방약, 타미플루 역시 심각한 부작용으로 논란이 되기도함.
부작용없는 천연 식재료!
발암 물질이 초과됐다며 뒤늦게 269개의 의약품을 금지시킴.
위장약의 오남용은 오히려 위벽의 손상과 위장 기능의 저하를 불러올 수가 있는데
실제 위장약을 너무 자주 복용할 경우네느 설사와 변비, 피부 발진이나 위장의 만성 장애를 초래할 수 있어 전문가와 상담하지 않고 자주 복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부추는 예로부터 강장 효과가 뛰어난 식재료로 알려져 있는데 부추에는 카로틴과 칼슘,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히 황화아릴이라는 성분은 위점막 세포를 자극해서 위벽을 강화시켜주고 항균 작용으로 위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진시황이 기력 보충을 위해 숨겨놓고 먹었다는 부추.
다양한 요리로 활용, 우리의 밥상을 책임져온 부추. 위건강 맞춤, 부추 섭취법은 무엇일까?
위질환은 크게 위산 과다로 인한 공복시 속쓰림 증상과 위산 부족으로 인한 식후의 소화불량 증상으로 나뉘는데 이 두 증상에 도움이 되는 부추 섭취법은 다릅니다.
위산 과다로 인한 속 쓰림이나 위액이 자주 분비되는 분들은 부추를 익혀서 드시는게 좋아요. 익힌 부추는 베타카로틴이 증가해 항산화, 항염증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반면 위산 부족으로 소화불량이나 더부룩한 증상이 반복되는 분들은 생부추를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생부추의 황화아릴 성분이 위벽을 자극해 소화분비에 도움을 줌.
부추활용법, 부추볶음.
1. 부추와 양송이버섯을 먹기좋게 썰어준다.
2. 기름을 두르고 양송이버섯을 먼저 볶아준다.
3. 방울토마토와 부추를 넣어 한번 더 볶아주세요.
부추에 함유된 항화아릴이라는 성분은 위의 점막을 보호하는 비타민 B1의 흡수율을 높이는 작용을 하는데 방울토마토 속에는 비타민B1을 비롯해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다라서 부추와 방울토마토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좋은 식재료 궁합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부추겉절이!!
부추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콜린 등의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서 위장의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때 부추 겉절이를 마와 곁들이게 되면 마속의 뮤신성분이 위벽을 보호하고 부추 속 영양 성분 흡수를 돕게하는 효과가 있어서 부추 겉절이에 마를 활용해서 드시는 방법은 위건강을 위해 아주 좋은 식재료 궁합입니다.
1. 부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마는 가늘게 채 썰어주세요.
2.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멸치액젓 반큰술을 넣어 버무려주세요.
부추 섭취시 주의사항.
신장 질환자는 섭취주의하셔야해요. 일반인은 하루 한줌 섭취하세요.
<출처: MBN 천기누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