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염증 효능을 지닌 식재료, 프로폴리스, 천기누설.


뇌졸중, 심근경색, 한순간 생명을 앗아가는 돌연사.
공통된 원인은 만병의 근원인 염증이에요.
염증이 혈액을 타고 각종 장기에 염증성 질환을 유발함.
고혈압부터 암까지 유발하는 죽음을 부르는염증.

몸속 염증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염증이 만성화되면 정상 세포의 DNA 구조를 손상시키며 유전자  변형을 발생시키게 되는데 이는 우리 몸이 암에 걸리기 쉬운 환경으로 만들게 됩니다.
프로폴리스는 동물에게 먹이게 되면 몸속에서 염증과 부종을 유발하는 세포가 현저히 감소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천연 항생제라고 불리는 만큼 항염, 항산화기능을 하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합유되어 있습니다. 면역 기능 강화는 물론이고 항염증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각종 식물에서 채취한 진액과 자신의 타액, 효소를 혼합해 만든 물질이에요. 세균 번식과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벌집에 바르는 천연 항생물질임.
채취량이 극소량이고 인위적으로 만들수 없어요. 기원전 약 300년 이집트에서 미라를 만드는 방부제로 사용함.


프로폴리스가 항염증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프로폴리스 안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페인산 펜에틸에스테르라는 성분이 몸속에 있는 염증 수용체의 활성을 억제함으로써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을 밝혀낸 거죠.
프랑스 의사 레미쇼방이 꿀벌이 박테리아가 없음을 연구중에 발견한게 프로폴리스에요.

폴란드 비알리스토크 의과대학 연구에 따르면 프로폴리스가 항암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염증제거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효능을 극대화하는 최상의 섭취시간은?
프로폴리스의 항염, 항산화 작용을 제대로 얻기위한 섭취법은 식후에 섭취하는 것입니다.
빈속에 섭취했을때는 위를 자극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고 염증성 질환을 유발하는 체내 활성산소는 식사후 음식물을 연소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데 프로폴리스의 항염효과를 위해서는 식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프로폴리스 제대로 고르는 법은?
프로폴리스의 선택 기준에 대해선 크게 두가지로 나뉠수 있는데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고시 기준을 보면 프로폴리스 기능 성분의 함량인 총 플라보노이드를 10mg/g 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그 미만일 시 부적합 제품으로 분류되고 있기 때문에 총 플라보노이드를 확인해 보는것이 좋겠습니다.
두번째 기준은 자연 그대로의 프로폴리스에는 왁스나 밀랍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추출 과정을 꼭 거쳐야 합니다. 이때 대표적으로  주정 또는 물을 사용해 추출하게 되는데
에틸알코올인 주정으로 추출한 프로폴리스는 특유의 향이 남아있고 물에 잘 녹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이에 민감한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프로폴리스와 약을 함께 섭취해도 될까요?
프로폴리스 섭취시 피해야 할 약은 있을까?
프로폴리스와 다른 의약품을 함께 복용해서 부작용이 유발된다는 보고는 없지만
영양 성분의 흡수를 위해서는 적절한 시간차를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장장애 등으로 제산제를 섭취하고 있는 분이라면 프로폴리스와 동시 복용은 꼭 피해야 합니다.
제산제는 위벽 점막을 덮어 염증 부위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지만 다른 영양 성분의 흡수를 막아 프로폴리스의 항산화 효과를 제대로 볼수 없기 때문입니다.

염증 제거에 더욱 도움되는 프로폴리스 섭취법은?
프로폴리스를 일반 요리에 활용하는거에요.

1. 오리엔탈 소스에 프로폴리스 2방울을 넣은 샐러드드레싱


2. 무가당 요구르트에 프로폴리스 2방울을 넣은 간식.
프로폴리스를 물이나 우유에 희석해 섭취함.
만성염증 제거에 도움을 준 프로폴리스 꿀.
프로폴리스와 아카시아 꿀, 염증 제거에 어떤 도움이?
아카시아 꿀에는 항균작용을 하는 아브시스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성분은 위장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프로폴리스 속 플라보노이드가 잘 흡수될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프로폴리스와 아카시아 꿀을 함께 섭취하면 항염증 작용에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꿀 2 물 8의 비율로해서 식후에 먹으면 됨.


프로폴리스 멸치볶음 만들기.
1. 멸치 100g 간장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볶아준다.
프로폴리스 멸치볶음에 마늘을 넣으면 마늘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많이 넣는다고함.
2. 편으로 썬 마늘 2줌과 프로폴리스 꿀 2스푼을 넣고 볶는다.
프로폴리스를 멸치볶음에 활용하는 섭취법은 염증 완화를 배가시킬수 있는데
함께 들어가는 마늘의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 알리신 또한 염증을 유발하는 혈액 내 활성산소 제거와 노폐물 배출을 해주는 장접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섭취시 주의사항.
꽃가루 알레르기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함.
플라보노이드 기준 하루 17mg 이내 섭취하는 것이 적당해요.
<출처: MBN 천기누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