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파원25시 83화 몽골 특파원. 박정화편. 몽골의 집.




달리고 달려 울란바토르 내 중심가에 도착하면, 몇가지 검문후 차단기가 열리는 곳.



몽골의 상위 1%들이 거주하는 곳. 한국의 강남이 있다면 이곳은 몽골의 강남 자이승
 고급 주택 단지입니다. 자이승의 땅값이 비싼 이유는 수도 올란바토르에서 가장 공기가 좋은 지역입니다. 앞에는 강이 있고 뒤에는 산이 있습니다. 완벽한 배산임수로 아름다운 뷰 덕분에 몽골 재벌들의 인기 거주지 지역입니다. 


겨울에 난방을 위해 석탄을 태우면 공기의 순환이 제한되어 대기질이 하락합니다. 반대로 지대가 높은 자이승은 공기의 질이 맑기로 유명합니다. 





3개의 층을 가진 집으로 1층, 2층, 지하로 이루어진 구조이고 대지 면적이 약 540평 약 1800제곱미터입니다. 연면역 약 300평 약 1000제곱미터.
이렇게 큰 저택에 사는 인원은? 단 3명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잘 정돈된 널찍한 현관과 옷장이 있어요. 현관에 옷장이 존재해요. 세계에서 가장 추운 수도답게 외투는 선택 아닌 필수템이죠. 날씨때문에 생긴 주거 문화 중 하나입니다. 대다수의 집이 현관 앞에 옷장이 존재해요. 위생면에서도 좋은 주거 문화네요. 여러 모로 장점이 많은 몽골의 주거 문화.




현관을 돌면 보이는 널찍한 거실의 모습. 부내나는 쿠션과 아기자기한 소품까지, 회장님 댁 느낌의 큰 거실. 벽에 걸려있는 티비는 3성제품. 거실한편엔 벽난로도 있어요.







찐 대리석 한 판으로 만든 통 큰 아일랜드 식탁. 유러피언+ 아메리칸 스타일이라고 해요.



바로 옆이 식사공간이에요. 

걸려있는 그림은 한화로 1억 원, 몽골 출신의 유명 화가 otgontuvden의 작품이라고 해요.




몽골 유명 브랜드 제품이에요. 한 세트당 한화 약 100만원이라고 합니다. 

생활공간을 둘러보러 2층으로!!








단 차이를 두어 공간을 분리한 안방, 주변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편안한 느낌을 강조.
2층에 있는 방은 개인화장실과 드레스룸이 있어요. 2층만 방이 5개 있습니다. 

지하 공간으로 갑니다. 







최고급 음향 시설도 겸비해 쾌적하게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방, 세탁실, 다용도실, 화장실까지 있어요.




집 안에 없는게 없는 이곳, 압도적인 규모의 몽골 럭셔리 하우스. 가격은 몽골 돈 39억 투그릭. 한화로 약 15억원이라고 해요. 울란바토르 자이승에서 만나본 상위 1%의 생활공간.

출처: 톡파원25시




댓글 쓰기

0 댓글